LG U+(부회장 이상철)가 통신사업의 새로운 영역인 모바일 광고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LG U+는 30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기자간담회을 열고
“광고서비스 및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개방형 광고 플랫폼 U+ AD를 개발하고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LG U+는 이미 모바일 광고 시장 진출을 위해 주요 언론사를 비롯해
쇼핑몰, 어학원, 게임업체 등 30업체와 제휴해 엔터테인먼트, 생활정보, 쇼핑,
SNS, 뉴스, 교육 등 카테고리별로 50여종에 이르는 다양한 무료/할인 애플리케이션을
안드로이드, 애플 OS등에 맞춰 확보한 상황이다.
LG U+는 모바일 광고와 연계된 애플리케이션을 올해 500종이상 확보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발한 U+ AD는 개방형 플랫폼으로 개인, 중소규모 IT 기업 누구나
참여가 가능할 뿐 아니라 태블릿PC, IPTV, 디지털 사이니지 등의
다양한 채널 및 SNS, AR(증강현실), QR(모바일 바코드) 등 신기술 기반 서비스를
수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LG U+ 관계자는 “U+ AD 개방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모바일 광고 사업에 본격 진출함에 따라 광고주, 대행사는 타깃 고객에 맞춘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통한 광고 집행이 가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안드로이드, 애플, 윈도우 모바일 OS를 이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가입자는 뮤직, 동영상, 건강/날씨, 게임, 뉴스 등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리케이션 기획·개발사들도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보급에 따른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LG U+는 광고수익의 약 90%를 애플리케이션 기획·개발사등에게 배분할 방침이다.
또 애플리케이션이 즉각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매체개발, 검수, 등록·프로모션을
지원하는 One Stop Marketing Center(OSMC)를 운영해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광고지원으로 최대의 수익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LG U+ 서비스개발실 현준용 실장은
“누구나 참신한 아이디어만 있으면 U+ AD는 전반적인 기획,
개발 및 다양한 프로모션 지원을 통해 경쟁력 있는 애플리케이션, 모바일웹 서비스를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를 통해 국내 IT기업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국내 광고시장은 약 7조 6,000억원에 이르며 온라인의 경우 약 1조 5,000억원에
이르는 거대 시장이며 국내 모바일 광고시장은 2012년 1,500억원에 이르는 등
급격한 성장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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