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monkee, Bigpoint, Fishlabs 비롯한 GDC 2010행사 참여 업체들은
Apple App Store상에서 콘텐츠 노출을 담보하기가 어려운 측면이 있지만
"돈만으로 트래픽을 끌 수 없는 환경"은 오히려 선진업체에 유리한 조건일 수
있다고 지적함
- Fishlabs는 Twitter, Facebook, You tube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게이머와의
소통을 시도하고 있으며, 사용자 확대를 위한 할인행사도 병행하고 있음
(단, 게임 관련 배너광고는 클릭률이 저조해 실익이 없는 실정)
*한편,Fishlabs측은 Apple App Store가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내 결제"는 기본
콘텐츠만 즐기고 게임을 바꾸는 것이 보통인 게이머들의 일반적인 이용 형태에
비추어 큰 성과를 거두기 어렵다고 설명
- 오히려 콘텐츠 노출 측면에서는 종전처럼 라이트 버전과 정식 버전을 따로
출시해 무료 순위와 유료 순위를 동시에 노리는 편이 나을 수 있다고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