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11일 월요일

[주간 SNS 동향] 구글, 트위터 연동 뉴스 서비스하나?

구글, 트위터와 연동되는 뉴스서비스 테스트

구글이 트위터와 연동되는 뉴스서비스를 테스트하고 있다고 합니다.
테스트 중인 뉴스페이지에는 ‘프렌즈(Friends)’라는 박스가 새로 추가되었는데,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지인들이 뉴스 링크를 담아 발행한 트윗들을
확인할 수 있다는군요.

트윗들에 첨부된 링크들을 구글 검색 엔진이 뉴스로 수집한 링크들과 비교해서
뉴스 트윗인지를 판단할테구요.




<이미지 출처 : 플리커 rustybrick>

정식 서비스로 채택될지는 미지수지만, 구글이 SNS 추천 기반의 검색과
콘텐츠 서비스를 검토중인 것만은 확실해 보입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구글 고객지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생 소셜쇼핑 ‘위메이크프라이스’, 서비스 첫날 ‘대박’

신생 소셜쇼핑업체인 위메이크프라이스(위메프)가 서비스 시작 첫날부터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첫 상품은 60% 할인된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이었는데,
하루 동안 100,004장이나 팔려 나갔습니다.
장당 가격이 14,900원이니 하루 매출만 무려 15억원에 달합니다.

국내 소셜쇼핑 사상 일일 최대 매출이자, 웬만한 소셜쇼핑 업체의 한달 벌이와
맞먹는 액수입니다.



위메프 관계자에 따르면, 에버랜드 측으로부터 60% 할인을 얻어내기 위해
적지 않은 판매 수량을 게런티해야 했지만,
상품에 대한 자신감이 있었고, 온오프라인 광고에 과감하게 투자했기 때문에
이 같은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트위터, 팔로잉 추천 광고 상품 공개

트위터가 ‘포로모티드 어카운트(Promoted Accounts)’를 공개했습니다.
트위터 웹사이트에서 ‘팔로우’를 추천해 주는 영역에 특정 광고주 계정을
노출해주는 광고 상품입니다.

트위터 이용자의 팔로우 패턴을 분석해 이용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광고주 계정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트위터 공식 블로그에 소개된 것을 예로 들면, 게임과 관련된 트위터 계정들을
팔로우하고 있는 이용자들에게는 @xbox 계정이 추천되는 식이라고 합니다.




아마존, 프라이빗쇼핑클럽 BuyVIP 인수

‘커머스 2.0′의 대명사 아마존이 소셜커머스로 확실하게 방향을 잡은 듯합니다.
아마존의 소셜커머스 진출은 올 여름 소셜쇼핑업체 우트를 인수한 것에서 시작되어,
페이스북 소셜플러그인 적용, ‘f-Commerce’ 빌더 개발로 이어져 왔는데 이번에는
프라이빗쇼핑클럽으로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BuyVIP를 9천 6백만달러에 인수했다고 하는데,
이 업체는 유럽에서 멤버십으로 명품 등을 할인 판매하고 있는
프라이빗 쇼핑클럽이라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